안보현이 체중 관리를 위한 운동 루틴을 공개하며, 공복 유산소 운동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지난 25일 ‘Marie Claire Korea’ 유튜브 채널에서는 안보현이 다양한 질문에 답하는 모습이 담긴 ‘POP QUIZ with Ahn Bohyun’ 영상이 공개되었는데요.
영상에서 그는 자신의 운동 루틴을 설명하며,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할 때 공복 유산소 운동을 주로 실천한다고 밝혔습니다.
안보현은 운동 전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고,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순서대로 진행한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체중 감량이 필요할 때는 공복 상태에서 유산소 운동을 하면 체지방 연소 효과가 높아 다이어트에 좋다고 강조했는데요.
실제로 영국 노섬브리아대 연구팀의 연구에 따르면, 공복 상태에서 유산소 운동을 하면 평소보다 약 20%의 지방을 더 소모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공복 유산소 운동이 체지방 연소에 효과적일지라도, 운동 시간이 길어지면 근 손실이 생길 위험이 있어 주의가 필요한데요.
근육량 감소는 기초대사량 감소로 이어져, 오히려 체중 관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공복 운동 후에는 적절한 영양 섭취를 통해 근 손실을 방지해야 합니다.
또한, 당뇨병 환자의 경우 공복 유산소 운동을 피해야하는데요.
공복 상태에서의 운동은 혈당 조절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안보현의 이러한 건강 관리 방법 공개는 팬들에게 운동에 대한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체중 관리와 건강 유지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