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호텔 예약할 때 반드시 체크해야 할 것
여행은 새로운 경험과 추억을 쌓는 소중한 시간입니다.
하지만 그 소중한 순간을 망치는 존재가 있다면 어떨까요?
요즘 해외로 여행을 떠난 사람들 사이에서 특히 논란이 되는 것이 있는데요.
호텔 방에서 자고 일어났더니 온몸이 가렵고 몸 곳곳에 흉터가 생긴 것을 발견했다는 증언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여행을 계획하면서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숙소인데요.
호텔, 민박,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형태의 숙소가 있지만, 그 형태를 막론하고 ‘이것’의 피해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비싼 돈을 주고 예약한 호텔 리조트에서조차 ‘이것’을 피할 수 없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호텔 방을 예약할 때는 반드시 해당 호텔 리뷰에서 관련 리뷰를 확인해야 합니다.
과연 ‘이것’의 정체는 무엇이고, 어떤 피해를 유발하는 걸까요?
② 호텔 침대에 있는 핏자국의 정체
코로나19 이후 해외여행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다양한 사람들의 후기 또한 늘어나고 있는데요.
해외여행을 갔다가 호텔 침대에 핏자국이 묻어 있는 것을 보고 당황했다는 후기를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여행객들은 ‘이것’의 존재로 인해 두려움에 떨 수밖에 없었다고 전했습니다.
여행 중 호텔 침대 시트를 들쳤더니 핏자국이 있다면 어떨 것 같나요?
화들짝 놀라며 핏자국의 정체가 무엇인지 궁금해하지 않을까요?
이 핏자국을 발견하는 순간, 단순히 여행을 넘어 온갖 걱정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이것’에 한번 물리고 나면 그 흉터가 무려 3개월 이상 지속되기 때문입니다.
엄청난 가려움을 유발하고 몸 전체에 흉터를 일으키는 ‘이것’의 정체는 바로 베드버그, 빈대입니다.
베드버그는 도대체 어떤 벌레이길래 이렇게 여행객들의 행복한 순간을 망치는 것일까요?
저렴한 호텔, 환기가 잘 안되거나 해가 잘 들지 않는 방에서 주로 발견되는 베드버그는 아주 작은 크기의 해충입니다.
이 벌레는 주로 밤에 활동하며, 침대 시트나 매트리스, 벽 등에 숨어서 서식하는데요.
주로 침대에서 발견되기 때문에 ‘베드버그’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베드버그는 사람이나 동물의 피를 빨아먹으며 사는데요.
여러 마리가 몰려 다니기 때문에 한 번 물리면 몸 곳곳에 흉터를 남기곤 합니다.
하루에 최대 500번까지 피를 빨아먹기도 한다고 하네요.
바로 이런 이유로 침대 시트에서 핏자국을 발견한다면 절망에 빠질 수밖에 없는 거죠.
당신이 묵는 호텔 방에 베드버그가 있다는 뜻이니까요.
이처럼 베드버그는 그 존재 자체만으로 여행객들의 즐거운 여정을 망치는 아주 해로운 벌레입니다.
③ 어떻게 예방할 수 있을까?
베드버그가 사람과 사람을 통해 전염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사람의 옷, 가방 등에 서식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데요.
베드버그를 예방할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앞서 말한 것처럼 숙박할 호텔, 에어비앤비 등의 리뷰를 철저히 확인해서 베드버그 문제가 없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베드버그로 인한 피해는 극심하기 때문에, 높은 확률로 해당 숙박시설의 리뷰에 언급되곤 합니다.
호텔을 예약하기 전, 반드시 베드버그 언급은 없는지 확인하세요.
특히 미국이나 유럽, 동남아시아 지역을 여행하는 분들에게는 필수적인 사항입니다.
절대로 호텔 측에서 올린 아름다운 사진에만 현혹되지 마세요.
벌레의 유무를 확인해줄 수 있는 실제 경험담이 꼭 필요합니다.
이용객들의 후기를 참고해야 하는 이유, 이제 아시겠죠?
만약, 이미 예약한 숙박시설이 알고 보니 베드버그 문제가 있는 곳이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능하다면 해당 예약을 취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여러 이유로 예약 취소가 불가능할 때도 있는데요.
이럴 때 반드시 따라야 할 행동 지침이 있습니다.
우선, 방에 들어서자마자 침대 시트, 매트리스 등 베드버그의 흔적이 있는지 꼼꼼하게 살펴보세요.
베드버그의 흔적이 없다면 다행이지만, 그래도 여전히 안심할 수는 없는데요.
최대한 빨리 베드버그 퇴치 스프레이를 구매해서 사용하세요.
그리고 옷과 위생용품 등 개인 짐은 밀폐된 가방과 공간에 보관하세요.
본인의 짐에 베드버그가 옮겨붙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베드버그의 존재와 예방책을 기억하시고, 해외로 여행을 갈 때 꼭 조심하셔서 피해를 보지 않길 바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