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가 가수 임영웅을 전면에 내세운 마케팅 전략이 큰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회사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진행한 프로모션 기간 동안 정관장 멤버십 신규 가입자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72% 증가한 2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는데요.
이번 행사는 지난달 24일 시작해 이달 1일까지 8일간 진행되었습니다.
임영웅 효과는 단순한 숫자의 증가에 그치지 않는데요.
정관장은 전국 매장에 임영웅 등신대를 설치하고, 임영웅 브로마이드 및 포토 카드 등의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발길을 이끌었습니다.
결과적으로 홍삼정, 천녹, 에브리타임, 홍삼톤 등 주요 제품의 구매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했는데요.
나태경 KGC인삼공사 마케팅혁신실장은 “임영웅신드롬이 ‘히어로노믹스’라는 새로운 용어를 창출할 만큼 다양한 분야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추가적으로, 회사는 오는 17일까지 프로모션을 계속 진행하며, 정관장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임영웅스페셜 굿즈를 증정할 예정입니다.
정관장은 공식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을 통해 임영웅의 광고 메이킹 필름을 공개하고, 영상 시청 후 퀴즈에 참여하는 이용자에게는 임영웅 휴대폰 배경 화면 2종을 제공하며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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