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이 2024년 ‘임영웅 열풍’을 이어가며 대한민국 가요계와 광고계를 접수했는데요.
미스터트롯의 초대 진(眞)으로 이름을 알린 그는, 2022년 첫 정규앨범 ‘IM HERO'(아임 히어로)를 발매하며 역대 남자 솔로 가수 최고의 기록을 세웠습니다.
임영웅은 첫날 94만 장, 일주일 만에 110만 장 판매량을 기록하며, 국내 최대 규모의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는데요.
이에 한국 기업평판연구소에서 조사하는 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하며, BTS, 아이유, 블랙핑크를 제치고 2023년 4월 브랜드 평판 지수 1위로 뽑혔습니다.
그의 광고는 매출 효과가 엄청나 ‘적수 없는 인기’를 입증했는데요.
임영웅이 모델로 나서는 순간, 팬들은 그 제품을 반드시 구입하는 현상이 일어났으며, . 팬들이 자신이 출연한 광고 제품을 구매하고 있다는 사실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임영웅은 광고 선택 시에도 매우 신중을 기했습니다.
질이 나쁜 광고주를 선택할 경우 고스란히 팬들의 피해가 예상됐기 때문인데요.
그는 팬들에 대한 깊은 고민과 애정을 바탕으로 고질적인 광고를 선별해 왔습니다.
임영웅의 팬층은 20대에서 60대까지 매우 고르게 분포되어 있으며, 그의 선행을 따라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임영웅의 광고 모델로서의 가치뿐만 아니라, 인간 임영웅으로서의 따뜻한 마음씨를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임영웅은 2024년 5월 25일과 26일, 상암 월드컵경기장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콘서트를 예정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또 한 번의 역사를 쓸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임영웅 열풍’은 단순한 유행을 넘어서, 그가 한국 가요계에 남길 유산으로 기록될 전망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