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의 멤버이자 부산 출신의 가수 정국은 학창 시절부터 체육, 미술, 음악 등 다방면에서 재능을 발휘한 활발한 학생이었습니다.
중학교 시절 ‘슈퍼스타K3’의 오디션에 참가했지만, 카메라 앞에서 수줍음을 보이며 예선 탈락의 아픔을 겪었는데요.
그러나 그의 스타성은 이미 돋보였고, JYP, 큐브, 울림, FNC, 스타쉽, TS, 빅히트 등 7개 메이저 기획사로부터 캐스팅 제안을 받았습니다.
정국은 RM의 열정적인 연습 모습에 감명받아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합류하기로 결정했는데요.
연습생 시절을 거쳐 방탄소년단의 멤버로 데뷔한 그는 뛰어난 댄스 실력과 매력적인 보컬로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그의 부드러운 발음과 딕션은 방탄소년단의 글로벌한 성공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지난해, 정국은 솔로 앨범 ‘GOLDEN’을 발매하며 홀로서기에 나섰는데요.
이 앨범의 타이틀곡 ‘Standing Next to You’는 스포티파이에서 발매 71일 만에 3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는 대기록을 세웠습니다.
‘월드뮤직어워드'(WMA)에 따르면, 이 곡은 케이팝 솔로 가수의 솔로곡 중 최단기간 3억 스트리밍을 달성한 신기록입니다.
정국은 스포티파이에서 ‘Seven’, ‘3D’, 찰리 푸스와의 협업곡 ‘Left and Right’, 2022년 카타르 월드컵 공식 음원 ‘Dreamers’, 방탄소년단 앨범 수록곡 ‘Euphoria’, 그리고 ‘Standing Next to You’까지 총 6곡을 연달아 성공시키며 글로벌 탑 가수로서의 입지를 굳혔는데요.
‘Standing Next to You’는 스포티파이 ‘데일리 탑 송 글로벌’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후 70일 이상 글로벌 상위권을 유지하며 장기 흥행 파워를 과시했습니다.
한편, 정국은 지난해 12월 군에 입대하며 팬들에게 잠시 작별을 고했는데요.
SNS를 통해 입대 소식을 전한 그는 “새로운 여정을 시작한다”며 “군 복무를 위해 잠시 팬들 곁을 떠난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아미들의 웃음, 응원, 사랑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