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의 인기 반려동물 프로그램 ‘개는 훌륭하다’가 9월 방송 목표로 돌아옵니다.
7월 23일 KBS측 관계자는 뉴스엔에 “’개는 훌륭하다’가 9월 방송 목표로 준비 중”이라고 밝혔는데요.
‘개는 훌륭하다’는 2019년 11월 첫 방송을 시작으로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고, 반려견과 사람이 행복하게 어우러져 사는 법을 함께 고민해 보는 프로그램입니다.
지난 5년간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으며 대표적인 반려동물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는데요.
그러나 프로그램의 주요 인물인 강형욱 훈련사가 운영하던 보듬컴퍼니 직원들에게 폭언 및 불합리한 지시를 하고 인격을 모독하는 등 갑질을 했다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논란이 일었습니다.
이에 대해 강형욱 부부는 폭언, 갑질, 반려견 레오 방치 의혹 등은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했는데요.
강형욱 훈련사의 해명에도 불구하고, 전 직원 일부는 정보통신망법 위반 혐의로 강형욱 부부에 대한 고소장을 접수했습니다.
논란이 불거진 후 ‘개는 훌륭하다’는 5월 20일부터 4주간 결방했다가, 6월 17일 ‘THE 훌륭한 A/S 특집’을 방송하며 잠시 재개했으나 결국 잠정 폐지를 결정했는데요.
당시 KBS 측은 “새로운 포맷을 준비 중이나 아직 편성은 정해진 것이 없다”라고 전했습니다.
‘개는 훌륭하다’가 9월 복귀를 목표로 준비 중이라는 소식은 많은 반려동물 애호가들과 시청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프로그램이 어떤 변화와 함께 돌아올지, 그리고 강형욱 훈련사가 다시 프로그램에 합류할지 여부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