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의 첫 OST ‘사랑은 늘 도망가’가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15일 기준으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사랑은 늘 도망가’ 음원 영상은 총 조회 수 8300만 뷰를 돌파하며 그의 인기를 실감케 했는데요.
‘사랑은 늘 도망가’는 KBS2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의 메인 OST로, 이문세의 원곡을 작곡가 한밤(midnight)이 새롭게 편곡한 곡입니다.
임영웅은 원곡의 어쿠스틱한 느낌에 자신의 섬세한 감성을 더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는데요.
임영웅의 첫 OST 음원인 ‘사랑은 늘 도망가’는 발매 직후 각종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그의 높은 인기를 증명했습니다.
특히, 이 곡으로 임영웅은 데뷔 이후 처음으로 멜론 TOP100 1위에 오르기도 했는데요.
‘사랑은 늘 도망가’는 멜론 OST 일간, 주간, 월간 차트에서 모두 1위를 기록했고, 주간 인기상에서도 5주 연속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현재까지도 멜론 일간차트에 979일 연속 진입 중이며, 2023년 금영노래방 OST 연간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등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한편, 임영웅의 ‘사랑은 늘 도망가’는 2021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Asia Artist Awards)에서 베스트 OST 상, 제31회 서울가요대상에서 OST 상, 2022 서울 드라마 어워즈, 2022 APAN STAR AWARDS에서도 OST 상을 수상하며 그 가치를 인정받았습니다.
임영웅의 첫 OST ‘사랑은 늘 도망가’는 그의 음악적 재능과 감성을 잘 보여주는 곡으로, 앞으로도 그의 행보에 많은 기대가 모이고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