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임영웅이 1위를 차지했는데요.
그 뒤를 이어 이찬원이 2위, 나훈아가 3위를 기록했습니다.
이번 분석은 2024년 4월 26일부터 2024년 5월 26일까지 한 달간 수집된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71,114,654개를 기반으로 했는데요.
이는 지난 4월의 73,898,678개와 비교했을 때 약 3.77% 감소한 수치입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해 산출되었는데요.
이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활동이 브랜드 소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결과입니다.
특히, 가수 임영웅은 5월 한 달 동안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며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는데요.
27일 트롯스타 투표 웹서비스 ‘트롯픽’(trotpick)에 따르면, 임영웅은 5월 4주차 위클리 투표 남성 가수 부문에서 107만9180 포인트를 획득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임영웅은 지난 25일과 26일 양일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IM HERO – THE STADIUM’ 콘서트를 개최하여 약 10만 명의 팬들과 호흡을 맞췄는데요.
이 콘서트의 실황을 담은 영화 ‘IM HERO – THE STADIUM’ THE MOVIE는 오는 8월 28일 오직 CGV를 통해 개봉될 예정입니다.
이번 분석 결과는 트로트 가수들이 팬들과의 소통과 미디어 노출을 통해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지표로, 트로트 가수들의 인기를 가늠하는 중요한 자료로 활용될 것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