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겨 여왕 김연아는 약 170편이 넘는 광고를 촬영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김연아의 광고 편당 수입이 10억 원 이상으로 추정되며, 이를 토대로 계산해 보면 김연아의 광고 수익만 대충 1000억 원을 넘는 수준입니다.
이러한 놀라운 광고 활동의 배경에는 어린 시절 어려웠던 피겨 선수 생활이 있는데요.
김연아는 7살 때부터 피겨를 시작했지만, 국가로부터 어떠한 지원도 받을 수 없었습니다.
그녀는 모든 비용을 사비로 충당하며 운동을 해야 했는데요.
김연아의 부모님은 집을 담보로 대출을 받아 비용을 마련했고, 김연아의 언니는 대학 진학을 포기하면서 동생을 응원했다고 합니다.
가족의 헌신 덕분인지 김연아는 피겨 역사 113년 동안 유일한 기록을 세운 피겨 여왕으로 떠오르며 성공을 거머쥘 수 있었는데요.
성공한 이후에도 김연아는 피겨 후배들이 좋은 환경에서 운동하길 바라는 마음을 항상 품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광고와 기타 활동으로 벌어들인 많은 수입을 피겨 후배들에게 경제적 지원을 하기 위해 기부하는 선행을 보여주었는데요.
이러한 행보는 네티즌들 사이에서 큰 감동을 주었고, 김연아는 가장 선호하는 광고 모델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김연아의 이러한 노력과 기부는 단순한 성공 이상의 의미를 지니는데요.
그녀는 자신이 경험한 어려움을 후배들이 겪지 않도록 지원함으로써 한국 피겨스케이팅의 미래를 밝히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김연아는 단지 피겨 여왕으로서의 명성뿐만 아니라, 후배들을 위한 따뜻한 마음과 선행으로 더욱 존경받는 인물이 되었습니다.
한편, 김연아는 고우림과 2018년 올댓스케이트 아이스쇼 축하 무대를 계기로 처음 만나 3년의 교제 끝에 2022년 10월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김연아는 1990년생, 고우림은 1995년생으로 5살 연상연하 커플입니다.
결혼식 후 지난해 11월 20일, 고우림은 육군 현역으로 입대해 군 복무를 시작했는데요.
그의 예상 전역일은 2025년 5월 19일입니다.
댓글0